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담없는 10만원대 ’암 맞춤 검진 프로그램’ 관심
[헤럴드생생뉴스] 이대목동병원(원장 : 김광호) 여성건진센터ㆍ건강증진센터가 최근 경기 불황의 여파로 건강을 돌보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15만원 대의 ‘실속 암 맞춤 기본 검진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여성과 남성 건강검진을 별도 공간에서 분리해 운영하는데다 센터내 외래 진료 시스템, 원스톱 서비스, 암환자 우선 진료 시스템 등 신속한 서비스로 인기를 끌어온 여성건진센터ㆍ건강증진센터가 15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암에 대한 기본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9월 1일부터 2013년 1월 31일까지 5개월간 적용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체지방 분석 등의 신체계측, 심전도, 흉부X-선 촬영 등의 심폐검사와 암표지자 검사를 포함한 혈액검사를 기본검진으로 한다. 특히 암표지자 검사에는 간암, 대장암, 췌장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 기본적인 암 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실속 암 맞춤 기본 검진’ 항목에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등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검사를 선택해 할 수 있어 본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불필요한 검사를 제외하고 필요한 검사를 골라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대여성건진센터ㆍ건강증진센터의 김정숙 센터장은 “종합건강검진 필요성은 인식하지만 불경기로 경제 부담감과 시간부족 등의 이유로 선뜻 종합검진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자기 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실속 암 맞춤 건강진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