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설CEO 10명이 강남보금자리 공사현장을 방문한 이유는?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 이지송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25일 LH 강남사업본부 종합상황실에서 강남보금자리지구 사업에 참여한 건설사 CEO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9월로 예정된 강남보금자리 첫 입주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건설사의 협조를 당부하고 나아가 시행사와 시공사간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방안 모색 및 청렴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했다.

이날 건설CEO 간담회엔 이지송 LH 사장을 비롯해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 서종욱 대우건설 사장, 허명수 GS건설 사장 등 내노라하는 국내 10개 건설사의 CEO가 참석했다. 참석 CEO들은 보금자리 정책 및 강남 보금자리지구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강남 보금자리 지구의 원활한 입주를 위한 의견교환 및 상생협력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진 뒤 9월 입주준비가 한창인 건설현장을 방문했다.

참석 CEO들은 국내 대표 보금자리지구답게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어울린 조경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건설된 아파트 및 단지를 둘러보고 “‘명불허전, 과연 명품 강남보금자리”라고 평가하고 “향후 보금자리주택은 물론 정부의 주택정책에 대한 시금석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지송 LH 사장은 참여 건설사 및 현장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최일선에서 보금자리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위해 일하고 있는 만큼 역사의 한 작품을 남긴다는 장인정신을 가지고 한 치의 누가 없도록 마지막까지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또 “강남 보금자리는 보금자리 지구중에서도 온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상징성이 큰 시범지구로 계획부터 시공까지 직접 여러 가지 세세한 주문을 해가면서 애정을 쏟았다”며 강남 보금자리 지구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올해 강남지역 보금자리지구 입주는 오는 9월 강남 보금자리 A2블럭 912세대의 첫 입주를 시작으로, 12월 서초 보금자리 지구 A2블럭 1082세대의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