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민들 '돈 낚는' 보이스피싱, IT 기술로 낚는다
㈜한국프라임테크놀로지, 보이스피싱 대응 솔루션 '피싱아이' 개발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폐해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 때문에 최근에는 미리 예방하고 조심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지만 아직까지도 이에 대해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일정 이상의 금액을 송금할 경우 여유 시간을 두고 송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나름 보이스피싱에 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보이스피싱은 날이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보이스피싱 대응 솔루션 개발을 완료해 이목을 끌고 있다. 금융 IT 솔루션 전문 벤처기업 ㈜한국프라임테크놀로지(대표 장기윤, www.koprime.com)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에 대한 위험을 경보하고 계좌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피싱아이' 솔루션을 개발, 출시한 것.


기존 보이스피싱 대응 솔루션은 인터넷상의 보안 및 데이터 암호화, 전화번호 위조 및 변조 방지 기능에 그쳤다면 '피싱아이'는 고객들의 계좌 입금 및 지급거래가 수행되는 금융기간계 시스템 영역에서 대응할 수 있다.


'피싱아이' 솔루션은 금융기관과 연결돼 거래하는 즉시 통게학적 분석 모형을 이용해 각 계좌의 금융사기 거래위험도를 분석,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계좌 이체 시 입금 계좌의 금융사기 거래위험도를 체크, 금융거래 고객들에게 경보하거나 입금 직후 계좌를 모니터링한다.


특히 300만원 이상의 이체거래는 10분이 지난 후 인출이 가능토록 한 보이스피싱 피해방지 종합대책의 법망을 피하기 위해 범죄자들은 벌써부터 300만원 이하로 거래를 하고 있어 계좌이체 거래 직후 입금계좌를 분석하고 모니터링하는 '피싱아이' 솔루션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프라임테크놀로지 장기윤 대표이사는 "인터넷과 언론 매체에서 보이스피싱 대응과 관련된 세부내용이 보도되는 경우 범죄자들은 이를 회피해 또 다른 범죄를 저지른다"며 "'피싱아이' 솔루션은 입금계좌에 대한 금융사기 여부 및 가능성을 미리 체크하기 때문에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금융고객의 피해방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프라임테크놀로지는 지난 7일 충북대학교 정보통계학과와 금융사기대응 및 ‘금융공학에 대한 통계학적 분석모형’의 공동연구/ 개발을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함으로써 더욱 적극적인 금융사기 방지 솔루션 개발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