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래 추출물, 알레르기성비염·천식·아토피에 효과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알레르기 있는 사람을 조사했더니 25명 중 8명이 손을 들었다고 한다. 어린이와 청소년 알레르기 환자가 15년 전보다 많게는 3배까지 증가했다. 알레르기 비염은 10% 이상 늘어났고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어린이도 9%에서 21%로 2.21배, 청소년은 3.2배나 증가했다.


이처럼 청소년 알레르기성비염이나 천식, 아토피, 소아비염이 많은 이유는 유해한 환경에 어른들은 잘 적응이 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들은 잘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비염이나 알레르기증상이 생기게 된다.


대체로 꽃가루나 집 먼지 진드기가 주원인이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증상이 악화된다. 실제로 아토피 피부염이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증상이 심해져 입원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천식 또한 알레르기 증상의 일환으로, 서구화와 산업화로 인한 생활변화로 생긴 질병이다. 부모 2명 모두 알레르기증상이 있는 경우 자녀에게 생길 확률도 약 75% 정도로 나타났다.


서울대학교 김선희 박사와 국내 유명대학 연구진이 7년 간의 연구개발로 면역과민반응 개선 기능성제품 인트리트를 개발,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스페쉬 인트리트(www.spash.co.kr)의 주요 원료인 천연 다래추출물은 국내 주요 대학병원을 통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확인된 물질이다. 더불어 식약청 기능성 인증을 통해 장기간 복용 시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실제로 다래추출물은 8주간 인체시험적용 후 일시적인 변화가 아닌 장기적으로 지속적 면역과민반응 개선 효과가 밝혀졌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나 깨끗한 생활환경 관리 등의 지속적인 개인 관리이다. 식이요법과 청결한 생활환경을 유지한다면 지긋지긋한 알레르기성비염이나 피부염, 천식, 아토피 등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