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눈길끄는 실손보험> 다양한 담보…3代 100세까지 통합보장
메리츠화재 ‘무배당 메리츠 가족단위보험 M-Story’

메리츠화재가 온 가족 3대(代)가 100세까지 통합치료비를 보장받는 ‘무배당 메리츠 가족단위보험 M-Story’를 출시했다.

무배당 메리츠 가족단위보험 M-Story는 한 증권으로 본인과 배우자는 물론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와 자녀까지 온 가족 3대가 100세까지 통합보장된다.
 
자녀는 태아부터 어린이와 성인까지 올 수 있는 위험을 한 번의 설계로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고, 부부형 장기요양 보장을 신설해 부부 중 한 명이 간병 상태가 되는 경우의 간병비를 고려, 가입금액의 2배를 보장하는 등 합리적인 보험료로 설계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또 현대인의 주요 질병인 암ㆍ뇌졸중ㆍ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 보장과 암과 주요 성인병에 대한 수술 보장 기간을 기존 80세에서 100세까지로 확대한 것이 특징으로, 이는 업계 최초다. 


상해 및 질병 중환자실 입원일당, 상해 및 질병 수술위로금, 교통상해 골절 진단 및 수술비, 해외 치료 입원의료비 등 다양한 담보를 개발해 100세까지 치료비 보장을 강화했다.

특히 국내에서 발생한 상해 및 질병으로 해외 소재 의료기관에 입원해 발생한 실제 본인 부담 의료비의 40% 해당액을 보험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하는 해외 치료 입원의료비 보장도 개발했다. 이로써 2009년 10월 실손의료비 표준화 이후 보장에서 제외됐었던 해외 치료비 보장 공백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사추세츠, 존스홉킨스, 엠디앤더슨 등 해외 유명 의료기관에 대한 안내와 해당 질병 전문의료진에 의한 2차 의료 소견 제공 및 해당 병원의 진료 예약 대행 서비스 등 해외 치료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그 밖에도 경제활동기 위험 보장뿐 아니라 저축형 추가 선택을 통해 노후를 위한 저축 기능까지 설계가 가능토록 했고, 총 128가지의 특약을 통해 가족의 라이프스타일별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백웅기 기자/kgu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