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세차는 아빠트럭? 손수조식 선거 '화제'
부산 사상에서 야권 대권주자인 문재인(59) 민주통합당 상임고문과 정치 초년생 손수조(27) 새누리당 후보와의 흥미로운 대결이 성사된 가운데, 손 후보의 저비용 선거운동이 관심을 끌고 있다.

손 후보는 지난 7일 자신의 트위터에 (@sonsujo) “유세차는 아버지 차로 해도 될까요? 유세차 천 만원 정도 든다던데... 이건 선거법 위반 아니죠? 팬 분들께서 만들어주신 웹툰 공유합니다~ 재미로 봐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손 후보는 이 글에서 유세차를 아버지 트럭으로 해도 되겠냐는 말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는 화물 트럭운전사가 직업인 자신의 아버지 트럭을 사용한다면 유세차 1000만 원을 아낄 수도 있다는 것. 


사진=손수조 트위터


화물 트럭운전사인 아버지와 보험설계사 어머니의 딸인 손 후보는 공천 확정전에도 선거운동에서 남동생과 단 둘이 저비용 선거운동을 해 주목을 받았다.

손 후보는 3천만 원을 들고 사상 선거운동을 시작했으며, 매일 자신의 블로그에 ‘선거 가계부’를 올렸다.
손 후보의 설명에 의하면 점심으로 햄버거를 먹으며 비용을 아껴 쓴 결과 지난달 19일까지 2천만 원이 넘는 돈이 지출됐다.

또 손 후보는 이준석 비상대책위원의 트위터에 ‘후보 심사비 100만 원은 너무 비싸다’고 하면서 당에 들어가는 돈이 많다며 항의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의 한 공천위원은 “지난 달 19일의 공천위에서 손 후보의 ‘3천만 원으로 선거 뽀개기’라는 돈 안쓰는 선거운동이 당의 쇄신과 맥이 닿아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말했다.

손 후보는 또 이 글에서 “이건 선거법 위반 아니죠?”라고 재치있게 말하면서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구두 경고를 받은 후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도 보였다.

부산시 선관위는 자원봉사자 10여명과 함께 ‘손수조 화이팅’ 등의 구호를 외친 손 후보에게 지난달 24일 제재를 한 바 있다.

이 글과 함께 손 후보는 팬이 만든 관련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손 후보가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유세차에서 선거운동을 하는 반면, 왼쪽에 보이는 문 고문은 “이 길로 바로 집까지 뛰어가야지” 라고 외치며 손 후보의 유세차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

이 그림에서 문 고문은 권력 의지가 투철하지 못한 정치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 문 고문 관계자 측은 “문재인은 본인이 무언가를 추구하고 쟁취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과제가 주어졌을 때, 본인 외에 대안이 없을 때 피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본인 말고도 할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면 미련 없이 집에 가버릴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 고문이 총선에서 지는 날에는 대선을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손 후보는 지난 5일 공천 확정소식이 알려지자 문 고문에 대해 “대권주자로 나가기 위한 정거장으로 삼으려 하는 게 아닌지 지역 유권자들이 걱정한다”고 비난했다.

〈육성연 기자〉so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