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업성취도 높은 학교가 학군을 만든다!

교육환경 뛰어난 덕이지구 ‘일산 아이파크’ 관심

학군이 좋은 아파트 단지들에는 학업성취도가 높은 학교가 집중 돼 있기 때문에 새 학기를 준비하는 시기가 오면 학군 좋은 단지를 찾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분주해 진다. 명문학군의 대표적인 서울 강남 3구와 교육신도시의 아파트들은 학군 수요로 환금성이 뛰어나 인근 지역보다 시세도 높게 형성돼 있으며 불황에도 전세는 물론 매매 거래량도 꾸준한 편이다. 

그러나 강남구 중개업소 관계자는 “강남 3구 명문학군이라고 해서 모든 단지들이 주변 시세보다 매매가가 높은 것은 아니다. 명문학군이라 하더라도 학교의 학업성취도를 따져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기도 고양시(일산)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학군수혜지역으로 이름이 높다. 이 가운데 일산 서구 덕이지구의 일산 아이파크는 좋은 학군에 내집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덕이지구 내에는 2011년 고양시 학력성취도 평가 1위인 백송초등학교를 비롯해 한산초등학교 덕이중학교 등이 개교했고 금년3월 덕이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일산신도시는 교육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각종 교육시설과 명문학원, 파주 영어마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서북부 교육환경의 중심지로 평가 받고 있다.

한 정보업체 부동산 연구원은 “학군과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진 곳이 주거1번지로 꼽힌다 특히 학군이 뛰어난 지역은 집값 상승을 주도하는 편.”이라고 설명하면서 “서초. 목동지역의 전세금이면 일산에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환경이 뛰어난 덕이지구 일산 아이파크는 앞으로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아파트 중 하나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이 아파트는 교육환경뿐만 아니라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경의선 탄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유로와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한 서울 진출입이 편리하다. 앞으로 서울-문산간 고속도로(2014년 계획)가 개통되고 고양시∼서울 강남∼경기 동탄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도 2016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강남까지 22분대에 진입할 수 있어 서울 도심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일산 아이파크가 들어선 일산 서구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전시장 킨텍스를 비롯해 롯데•현대백화점, 레이킨스 몰,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이마트 등이 위치해 있다. 신세계백화점(2012년 계획), 한류월드(계획) 등도 들어설 예정으로 수도권 서부권의 쇼핑•문화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분양하는 일산 아이파크는 경의선 탄현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A1블록(전용 84∼175㎡) 693가구와 A5블록(전용 84∼175㎡) 863가구 규모로, 총 1556가구의 중대형으로 조성된 고급 주거 단지이다. 분양문의 : 1577-2271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