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화의 큰별이 졌다”…슬픔에 젖은 故김근태 고문 빈소
민주화의 대부로 통하는 故김근태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타계한 30일 오전. 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는 공식 조문이 시작되기 전부터 그의 타계 소식을 접한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김 상임고문은 이날 오전 5시31분 64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수년째 파킨슨병을 앓아온 데 이어 지난달 29일 뇌정맥혈전증으로 서울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은 김 상임고문은 2차 합병증이 겹치면서 패혈증으로 한 달만에 숨을 거뒀다.

유족들은 서울대병원 중환자실에서 김 상임고문의 마지막을 지킨 후 오전 7시께 장례식장으로 걸음을 옮겼다. 유족 및 관계자들은 슬픔이 가득한 얼굴로 말을 잇지 못했다.

빈소가 마련되기 전부터 조문객들이 하나둘 방문하자 김 상임고문측 관계자들은 그의 영정사진을 들고 장례식장 한쪽 구석에 섰다. 임시로나마 조문객들이 김 상임고문의 마지막 가는 길을 기릴 수 있도록 한 것. 한 조문객은 사진을 보자마자 “아이고 아이고” 통곡하며 터져나오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오열했다. 


김 상임고문 측 관계자는 “오전 9시반까지 빈소 준비를 마치고 10시부터 공식 조문을 받을 예정이다. 민주통합당 지도부는 11시께 조문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족으로는 부인 인재근씨와 1남1녀(병준ㆍ병민씨)가 있다.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장례는 5일장으로 치러지며 발인은 1월 3일 오전 예정이다. 장지는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다.

<박수진 기자@ssujin84>

sjp1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