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거래소, 21일 ‘3회 ExMuse 나눔음악회’ 개최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는 오는 21일 본사 아트홀에서 ‘2011 ExMUSE 나눔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거래소 직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음악동아리 ‘엑스뮤즈(ExMUSE)’가 주관하며 ‘냉정과 열정사이 OST(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플롯 4중주)’, ‘신명나는 트로트메들리(관악)’ 등 대중에 친숙한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음악회에는 성모마리아수녀회 아이들의집 원장수녀님 및 아동들과 부산동구 복지관 어르신 등 이웃주민들이 초청되며, 거래소의 기부금 및 쿠키 판매 수익금 등 나눔음악회 모금액을 아이들의집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에는 특히 자성대복지관 어르신들로 구성된 사물놀이패가 초청되어 흥겨운 민속마당도 펼쳐져, 문화를 통한 이웃주민과의 소통과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은 세 번째 정기 음악회로서, 서울ㆍ부산이라는 지역적 여건 및 시간을 쪼개 연습해야하는 등 어려움이 있지만, 이들의 슬로건대로 아름다운 세상과 풍요로운 인생을 위해 향후에는 찾아가는 주말음악회 등을 통하여 재능기부를 지속할 예정이다.

엑스뮤즈는 소외계층을 위한 도네이션콘서트, 악기교습 등을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인생을 풍요롭게 살려는 순수 아마추어 음악동아리로 2008년 발족했으며, 현재 한국거래소 임직원 80여명이 회원이다. 엑스뮤즈는 ‘Exchange(거래소)’와 ‘Muse(음악의 요정)’의 합성어다.

<서경원 기자@wishamerry>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