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자한테 참 좋은데...”마케팅 새로배우는 은행장
김정태 하나은행장이 ‘마케팅 과외’에 적극 나서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톡톡튀는 마케팅을 통해 성공스토리를 만든 중견ㆍ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나 비법을 배우고 이를 은행 영업ㆍ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4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김정태 하나은행장은 최근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 김선권 카페베네 사장, 김영찬 골프존 사장 등을 두루 만났다. 이 기업들은 발군의 마케팅 능력을 발휘하며 큰 화제를 몰고왔고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도 크게 올랐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천호식품은 김 회장이 직접 출연한 TV CF에서 ‘남자한테 정말 좋은데...표현할 방법이 없네’라는 기발한 표현을 통해 세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 카페베네는 공격적인 간접광고(PPL)와 스타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에 커피업계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골프존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 마케팅으로 스크린 골프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으로 부상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 마케팅에도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보고 기발한 마케팅 아이디어로 성공한 기업의 CEO를 만나 아이디어를 구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행장은 이들로부터 마케팅 성공 비결을 전수받아 이를 은행의 영업과 마케팅에 접목하고 고객 수 증대 전략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 행장은 “예대율 관리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자금 조달이 필수”라며 “이러한 금융시장의 변화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객수 증대 전략을 일관성을 갖고 추진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시중은행들도 최근 마케팅 변화를 꾀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KB락 스타존’ 등을 통해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역동적인 이미지 심기를 지속하고 있고 기업은행은 이례적으로 TV CF에 만화 캐릭터를 내세워 친근감을 더하기도 했다.

<하남현 기자 @airinsa>

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