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은행 자산관리서비스 스타 테이블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안정적인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 맞춤형 자산관리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 ‘STAR TABLE’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 테이블 서비스는 크게 포트폴리오 관리서비스, 맞춤형 자문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포트폴리오 관리서비스는 자산현황 보고서 분석을 통해 적정한 상품 가입여부를 점검하고,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서비스이다. 추천 상품군에는 비과세 연금형 상품 등 각종 금융상품이 포함돼 있다. 상품가입 후에는 KB금융그룹 자산관리전략위원회가 제공하는 각종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펀드수익률 SMS를 발송하는 등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맞춤형 자문서비스는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재테크, 세무, 부동산 등에 대해 유선 및 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KB금융상담센터와 함께 각 분야별 전문가가 팀을 이뤄 고객을 직접 찾아가 종합재무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거래하는 지점에서 전담 직원을 통해 사전 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케어서비스는 각종 금융세미나에 초청하고, 고객이 해외에서 위급한 상황을 직면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해외긴급의료서비스, 고객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KB 해피데이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국민은행은 스타 테이블 자산관리서비스를 VIP라운지를 이용하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 뒤 단계적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개별 상품판매 중심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자산관리컨설팅으로 진일보하기 위해 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를 출시했다”며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윤재섭 기자/ JSYUN10>

i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