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혁신을 재미있는 놀이로 접근…삼성화재 ‘think NEXT’ 화제
보험사 디자인경영 성공모델
보험과 디자인의 만남, 삼성화재 ‘think NEXT’.

보험업의 의미를 담은 디자인으로 성공적인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는 대표적 경우가 삼성화재의 ‘think NEXT’다.

지난 5월 삼성화재는 ‘고객의 미래를 위해 새로움을 실천한다’는 의미의 슬로건 ‘think NEXT’를 발표한 후 새로운 슬로건을 홍보하는 독특한 아이디어가 담긴 슬로건 티셔츠를 선보여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사 직원에게 배포된 ‘think NEXT’ 슬로건 티셔츠는 삼성화재가 추구하는 ‘혁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제작된 것. 디자인 콘셉트는 어떻게 하면 기존 보험사가 갖고 있는 딱딱하고 차가운 이미지에서 탈피할 것인가, 창의적인 생각과 자유로운 조직문화 추구, 나아가 고객친화적이면서도 국내 1위의 위상 그대로 차별화한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서비스사로의 의지를 어떻게 담아낼 것인가에 초점을 두었다.


고심 끝에 찾아낸 티셔츠 디자인의 콘셉트는 ‘INNOVATION=PLAY’. 혁신이란 어려운 것이 아니며, 재미있는 놀이처럼 즐겁게 접근할 때 창의적이고 새로운 혁신이 시작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INNOVATION=PLAY’에서 출발해 다양한 디자인이 개발됐고, 그 결과 가볍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네이비ㆍ스카이블루ㆍ핑크ㆍ옐로 컬러 셔츠의 앞면에 새로운 슬로건인 ‘think NEXT’를 넣고 뒷면에 ‘즐거운 혁신’을 자유롭게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포스터와 주사위 등 티셔츠와 동일한 콘셉트로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 혁신과 ‘think NEXT’를 아이콘화하고자 했다.

특히 즐거운 혁신을 위한 17가지의 실천항목을 담고 있는 20면체 주사위는 재미있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일상에서 창의적인 혁신을 실천하도록 고안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과 디자인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풀어낸 이번 시도는 고객의 미래를 위해 새로움을 실천하기 위한 혁신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규 기자 @kyk7475>
/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