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겼지만 숙제는 가득’ 홍명보호 런던향해 닻을 올리다
뻥 뚫린 수비에 맥빠진 공격…아직 갈 길은 멀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1일 경남 창원축구센터에서 치른 2012 런던올림픽 최종예선 A조 1차전 오만과의 경기에서 윤빛가람(경남)과 김보경(세레소 오사카)의 연속골에 힘입어 2-0로 승리했다.

중앙 미드필더 윤빛가람은 전반 23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얻은 프리킥을 골로 연결시켰다. 후반에 교체 투입된 김보경도 29분에 윤빛가람의 패스를 받아 승부를 가르는 쐐기골을 터뜨렸다.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와 같은 조에 편성된 한국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모두 6경기를 치른 뒤 조 1위에 오르면 런던올림픽 자동진출권을 쥐게 된다.

첫 고비는 넘겼지만 본선 문턱까지 풀어야 할 과제는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날 경기도 초반부터 공격 루트를 찾지 못하고 상대팀의 역습에 포백(4-back) 수비라인이 자주 무너지는 등 무기력증이 그대로 드러났다. 밀집수비를 뚫기 위한 좌ㆍ우 풀백들의 활약도 눈에 띄지 않았고 결국 상대 수비 뒷공간도 활용하지 못했다.


홍명보 감독도 “공격에서는 떨어지는 세컨드 볼을 잡는데 더욱 치중하고, 수비는 좀 더 압박에 신경쓰겠다”며 “다음 경기때까지 선수들의 컨디션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대표팀의 답답한 경기 내용에도 그나마 윤빛가람이라는 해결사를 찾은 건 다행이었다.

윤빛가람은 중앙 미드필더 구자철(볼프스부르크)의 대표팀 참가 불발로 대신 중원의 조율사를 도맡아 역할을 톡톡히 했다. 전반 23분 날카로운 프리킥 결승골과 추가골 도움의 ‘100점 활약’이 없었다면 팀 승리는 꿈도 꾸기 어려웠다.

윤빛가람은 지난 6월 런던올림픽 2차 예선 1차전 요르단과 홈 경기도 1골 1도움으로 3-1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승점 3을 챙긴 한국은 오는 11월23일 원정경기로 열리는 2차전에서 카타르와 격돌한다.



심형준 기자/cerj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