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은,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고정 모기지론’ 출시
우리은행은 10일부터 시장금리 변동시 고객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고정금리형 혼합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금리고정 모기지론’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금리고정 모기지론’은 대출신규일로부터 최초 5년간은 고정금리를 사용한다. 5년 경과 후 잔여기간 동안은 6개월 또는 1년 변동 잔액기준 COFIX를 고객이 선택한다. 대출기간은 6년에서 35년이다. 분할상환대출로 거치식이나 비거치식으로 신규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출시 기념으로 3개월간 동 대출 신규 고객이 제휴 신용카드를 발급하면 대출원금 상환에 사용 가능한 선포인트 50만점(1포인트=1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출금리는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 8월 8일 현재 최초 5년간 고정금리는 최저 4.72% ~ 최고 5.16%이며, 5년 경과 후 6개월 변동 잔액기준 COFIX 선택시 최저 4.63% ~ 최고 5.07%, 1년 변동 잔액기준 COFIX 선택시 최저 4.73% ~ 최고 5.17%다. 20년 만기 아파트 담보대출로 잔여기간을 6개월 변동 잔액기준 COFIX로 선택한 경우 최초 5년간 고정금리는 최저 4.72%, 잔여기간 15년간은 변경시점의 6개월 변동 잔액기준 COFIX + 최저 0.7% (현재 4.63%)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정금리형 혼합금리 도입으로 고객의 대출금리 안정성과 상품 선택권이 강화됐고 기존 CD연동 주택담보대출자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없이 본 상품으로 전환 재취급할 수 있다”며“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 상품개발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현 기자 @donttouchme01> /h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