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마철 속 지방 분양 ‘선전’
긴 장마 여파로 분양시장이 잠정적인 휴지기에 돌입한 모습이다. 건설업체 상당수가 장마는 물론 여름휴가가 끝난 8월중순 이후에 신규분양을 재개하겠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방의 경우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분양 명맥을 이을 전망이다. 반도건설은 경남 양산 물금지구에서 648가구 규모인 ‘반도유보라3차’의 공급에 나선다.

또한 2012 여수엑스포를 앞두고 있는 여수에서는 LH의 ‘여수엑스포1, 3 휴먼시아’가 무려 1442가구의 물량을 쏟아낼 전망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수도권에서는 단 한곳에서만 분양이 실시된다. 역시 인기지역 중 하나인 경기 안양 관양지구에서 국민임대 물량인 ‘안양관양 A-2블록 휴먼시아’ 970가구가 공급돼 전세 숨통을 트여줄 것으로 보인다.

24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7월 넷째 주에는 전국 5개 사업장에서 3768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4곳, 계약은 11곳에서 실시된다. 모델하우스는 2곳이 문을 열 예정.

▶청약=25일 LH는 경기 안양시 관양지구 일대에서 ‘안양관양 A-2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의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총 97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국민임대인 만큼 공급면적 39~81㎡의 소형으로 구성된다.

같은 날 LH는 전남 여수시 덕충동에서 ‘여수엑스포1, 3 휴먼시아’의 분양에 나선다. 각각 1080가구, 362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며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두 단지 합쳐 70~189㎡선 수준.

27일에는 반도건설이 경남 양산시 물금지구 일대에서 ‘양산물금 반도유보라3차’의 분양에 나선다. 총 648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82~83㎡로 이뤄진다. 부산지하철 2호선인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증산역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사업지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가 둘러싸고 있다. 이밖에 같은 날 전남 광양시 광양읍에서는 ‘덕진광양의봄(민간임대)’ 708가구가 분양을 실시한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25일에는 ‘부산청룡 협성엠파이어(주)’가 당첨자를 가리고, 같은 날 ‘남양산 e편한세상’, ‘광주산정 중흥S-클래스’, ‘광주주월 이지더원 3단지’, ‘서면 유림 더블루 수’는 계약을 실시한다.

26일에는 ‘부산회동 금성타운’이 당첨자 발표를, ‘인천간석 동민캐슬’이 계약을 실시한다. 다음 날에는 ‘광주학2지구 휴먼시아’가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별내 상록리슈빌’, ‘함안가야 대경파미르’, ‘대전대동 펜타뷰’, ‘신공덕 아이파크’, ‘인천영종 A5, A29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는 계약을 실시한다. 29일에는 ‘부산수안 경보이리스힐’이 당첨자를 가릴 예정.

이번 주에는 29일에 일제히 모델하우스가 문을 열 예정이다. 사업장은 단 2곳이며 ‘광주풍암 광명메이루즈’, ‘익산부송 영무예다음’이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