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LED, 사파이어 웨이퍼 합작사 기공식.. 5000억원 투자
삼성LED와 일본 스미토모화학은 19일 대구 성서 공단에서 LED핵심부품인 사파이어 웨이퍼를 생산하기 위해 공동 설립한 ‘SSLM(Samsung Sumitomo LED Materials)’ 기공식을 갖고, 2015년까지 총 5000억원을 투자한다.

삼성LED는 이번 SSLM 공장 건립으로 2015년까지 핵심부품과 장비의 국산화를 통해 1조5000억원 가량의 수입 대체효과와 함께, 600여명의 고용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자본금 800억원 규모로 설립한 SSLM은 11만 7백㎡(3만3천5백평)부지에 올해 말까지 양산라인을 구축 하고 2015년까지 연간 5백만매 이상의 웨이퍼를 양산할 계획이다.

이 날 기공식에는 삼성LED 김재권 사장, SSLM 강영철 사장,스미토모화학 도쿠라 마사카즈 사장 외에 삼성전자 최지성 부회장, 권오현 사장, 그리고 박근혜 한나라당 국회의원, 김범일 대구시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장 건설로 삼성LED는 LED업계 최초로 사파이어 웨이퍼 등 핵심소재에서 LED칩, 패키지, 모듈 및 완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의 수직계열화를 이루게 됐다.

삼성LED 김재권 사장은 “SSLM의 설립은 삼성LED가 글로벌 LED조명 시장에서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이는 국내 LED산업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