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콜마 “건강기능식품·한방치료제도 만든다”
화장품 이어 새 미래사업 개척

천연물 치료제 위주 연구·개발

日 유명사와 공동브랜드 추진도


한국콜마(대표 윤동한)가 화장품ㆍ의약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사업에 이어 건강기능식품과 한방제약 사업도 올해 시작한다. 윤동한 한국콜마 대표(회장)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18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화장품ㆍ제약 ODM 선두기업으로 업계 최고의 연구개발 및 생산역량을 보유,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수요기업에 공급하고 있다”며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건강 기능식품과 한방제약 사업에도 도전,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인수한 한국푸디팜과 선바이오텍의 합병, 건기식 품목과 연구개발 능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건기식은 기존 비타민 위주 제품군과 달리 치료관련 제품으로 차별화하기로 했다. 또 한방제약 사업 역시 천연물 치료제 위주로, 기존 제약사들과는 다른 방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내 이 같은 사업 진출을 위해 일본 유명 제약사와 제휴 및 공동 투자로 한방 브랜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이 같은 사업 다각화를 통해 22기 회계연도(2011년 4월∼2012년 3월)에는 매출 3000억원대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3월 결산법인인 한국콜마는 지난해 매출 2595억9000만원으로 전년보다 38%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16.1% 증가한 157억4000만원을 달성했다.

윤 회장은 “한방제약 사업과 관련 일본 제약사와 올해 초 투자의향서를 체결해 연내 투자를 시작하고, 건기식 공장 역시 이달 중 착공해 내년 하반기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이와 함께 화장품 공장 신ㆍ증설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유럽연합(EU)에 이어 미국, 중국 등과의 FTA에 대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윤 회장은 “어느 대륙과 FTA를 해도 한국은 제조업 하기에 최적 장소”라며 “이에 대비해 화장품 벌크(포장 이전의 내용물 상태) 공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이 같은 연관사업 다양화를 통해 2, 3년 안에 매출 5000억원, 2020년 1조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윤 회장은 “기업에 있어 성장성보다 지속가능성이 훨씬 더 중요하다”면서 “이 같은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 100년 기반 구축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