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참살이탁주, 7월 부터 도정일자 표시…‘싱싱한 생 막걸리’로 변신!
참살이탁주가 ‘싱싱한 막걸리’로 변신한다. 참살이L&F는 7월부터 참살이탁주 제품 라벨에 주원료인 국내산 친환경 쌀의 도정일자를 표기하여 생 막걸리의 신선함을 강조하는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도정일자의 표기로 소비자들이 원료의 신선함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안심하고 참살이탁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쌀의 도정일자는 최근일수록 신선도와 수분함량도가 좋은데 이는 맛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도정일로부터 오래된 쌀은 산화가 진행되어 맛이 덜하고 영양소가 손실되기 쉽다. 참살이탁주는 술도가에서 갓 도정한 국내산 친환경 쌀로 제조하고 국내 유통은 물론 일본 현지까지 100%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생 막걸리 본연의 맛을 전해준다.

참살이L&F는 새로 나온 ‘싱싱한 막걸리’로 일본 막걸리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30일 일본 오사카에서 ‘싱싱한 참살이탁주’ 출시 기념 시음회를 개최했다. 이번 오사카 시음회에는 강환구 참살이L&F 대표를 비롯, 오사카 지역 주류 바이어 및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제품 설명회 및 참살이탁주 시음을 마친 참석자들은 “일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살균 막걸리에 비해 참살이탁주는 생 막걸리만의 신선하고 톡 쏘는 맛을 느낄 수 있어 좋다”며 일본 내 프리미엄 막걸리로서의 자리매김을 확신하였다.

참살이L&F 마케팅 관계자는 “’싱싱한 참살이탁주’에 대한 일본 현지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쌀의 도정일자를 통한 신선함의 차이로 막걸리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