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신도디앤텍, 캐나다 토론토 시정부 주관한 ‘Green Parking’ 성공적 참여
오동환 대표, 환경부 산하 환경보전협회 협회장 표창 수상 


(주)신도디앤텍(대표 오동환 www.sddnt.com) 오동환 대표가 국내 환경산업기술 관련 전시회 중 최대 규모인 ‘2011 국제환경산업기술 그린에너지전’에서 녹색기술 개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나아가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8일 환경부 산하기관인 환경보전협회 협회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 받았다.

코엑스에서 열린 이날 환경부 장관 포창수여, 환경부 장관 표창 2개 회사 및 협회장 표창 3개 회사가 환경산업 발전의 공로로 표창 받았다.

2011년을 해외 비스니스 진출 원년으로 삼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는 신도디앤텍은 지난 3월 캐나다 토론토 시정부에서 주관한 ‘Green Parking’ ‘무인주차정산시스템’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트 및 광고물 방지 컬러 도료를 시공 설치했다.

캐나다 토론토 시정부는 그동안 각종 불법 부착광고물의 온상인 ‘무인주차정산시스템’에 대해 광고물 전단지 및 제거 후 접착제 잔여물로 인한 지저분한 외관 등으로 도시 미관의 심각한 환경문제에 직면해 있었다.

이런 가운데 신도디앤텍의 광고물 부착방지 기술력으로 ‘무인주차정산시스템’의 지저분한 외관을 개선하며 산뜻하고 쾌적한 거리 환경조성을 이뤄내 토론토 시정부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토론토 주정부는 타당성 평가기간이 완료되는 대로 토론토 전역에 ‘무인주차정산시스템’ 전체 물량 약 4,000대 시스템에 걸쳐 본 부착방지 제품을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각종 공공시설물인 가로등, 신호등 등에 적극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신도디앤텍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한 싱가폴 정부와 ‘광고물방지도료’ 설치에 관해 일본제품과 치열한 경쟁을 해 왔다. 그결과 성능 우수성 및 가격 우수성의 심사 평가를 받아 그동안 납품 설치한 일본제품을 누르고 향후 5년간 신도디앤텍의 최종 계약을 체결하는 괄목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중국 상해에서 열린 ‘국제환경보호전 EPTEE 2011’에 참가를 통해 활발한 기술교류의 합작 사업에 큰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2011년 2월 서울 통상산업진흥회(SBA) 판로개척 지원에 힘입어 지난 5월 중국 북경시에 4Km구간을 시범사업구간으로 선정, 구간내 각종 공공시설물의 ‘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및 방지 컬러도료’를 바탕으로 중국정부에 설계 내역서를 제출하는 등 해외 비즈니스의 커다란 성과를 이루고 있다.

불법 부착 광고물 방지 기술로 도시경관 녹색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다. 신도디앤텍은 국내 유일의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2008년 조달청 부착방지물 업체 13개 중 조달청 이행평가 1위, 2009년 2위, 2010년 1위의 평가를 받아 국내 최우수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경쟁력은 1984년 설립 이래 R&D 기업부설연구소의 끊임없는 기술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온 결과다.

신도디앤텍이 개발한 ‘불법광고물 부착방지 시트’와 ‘컬러도료’는 표면이 평면으로 부착광고물이 전혀 붙지 않는 원천적인 부착방지 성능을 지녔다. 가장 가혹한 환경 조건인 UV광원 1,000시간 테스트 결과, 우수한 방지기능의 지속적 효과를 나타내는 등 녹색거리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