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건설, 대전서 1885세대 ‘노은 꿈에그린’ 분양
한화건설(사장 이근포)은 둔산지구와 함께 대전시 내 최고 주거지역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노은지구에서 1885세대 대단지 아파트 ‘노은 꿈에그린<투시도>’을 선보인다. 유성구 지족동 노은4지구에 건립되는 이 단지는 대덕지구 신동, 둔곡지구에서 직선거리로 15㎞내에 위치한 배후단지여서 과학벨트 유치에 따른 최대 수혜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맞은편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에는 지난 주말연휴 동안 동안 4만 5000여명의 구름인파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지하 1층∼지상 35층 총 17개동 규모의 ‘대전 노은 꿈에그린’은 전용면적 기준 ▷84㎡ 1465세대 ▷101㎡ 320세대 ▷125㎡ 100세대로 구성됐다.

김경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 분양물량의 약 78%를 차지한다”며 “대전을 아우르는 랜드마크급 대단지여서 현지 실수요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단지는 교육특화아파트를 표방하고 있다. 명문학군과 학원 밀집가가 형성돼, 교육환경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난 노은지구에 위치한데다 한화건설은 ‘대치동 교육 시스템’까지 전격 도입했다.

단지 내 상가에 설립되는 ‘대치 에듀센터’에서는 서울 강남권 강사들이 참여한 차별화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입주 후 2년 동안 한화건설이 비용을 일정 부분 부담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교통여건도 양호하다. 반석역(1호선)이 도보권에 자리잡고 있으며, 유성 IC와 북유성 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및 당진~대전간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다. 


다양한 특화시설도 개발된다. 단지 주출입구에 학원차량 등을 탑승 대기할 수 있는 ‘스쿨 스테이션’을 마련돼 겨울철과 여름 장마철에 밖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도록 조성된다. 1블록과 2블록에 각각 마련될 커뮤니티 시설에는 헬스장, 골프연습장, 배드민턴 코트(3면)가 있는 대형 실내 체육시설, 샤워실, 독서실, 북카페, 문화강좌실, 게스트하우스, 보육시설, 실버하우스(노인정) 등이 들어선다.

9일부터 13일까지 1~3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입주는 2014년 2월 예정이다. 1644-9100.

<김민현 기자@kies00>
ki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