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숙인들 축구로 재활희망 키운다
서울시장배 500여명 참가 성황



그라운드를 달리며 재기의 희망을 키우는 노숙인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시는 ‘2011년 서울시장배 노숙인 자활축구대회’를 2일 오전 10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노숙인 보호시설 10개 축구팀 등 자활의지가 높은 노숙인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노숙인 복지시설팀 9개와 구로구가 창단한 노숙인 축구팀 ‘디딤돌축구단’ 등 10개 팀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오픈 경기는 평상시 보기 힘든 빅매치가 마련됐다. 노숙인 자활축구에 앞서 ‘홈리스월드컵 한국대표팀’과 ‘독수리연예인 축구팀’의 경기가 벌어졌다.

서울시는 축구라는 자활프로그램이 단순 운동을 넘어 술을 끊는 것은 물론 건강뿐 아니라 자존감을 회복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설명했다.


실제로 다시서기 축구팀의 김모(43) 씨는 축구를 시작한 뒤 꾸준히 저축을 해 벌써 900만원을 모았고 취업에도 성공해 임대주택 입주를 준비하고 있다.

서대문사랑방에서 지내는 김모(49) 씨는 평소 내성적인 성격이었지만 축구를 통해 대인관계가 부쩍 좋아졌다. 최근에는 쉬는 날에도 건설현장에서 일하며 꾸준히 저축하고 있다.

이정관 서울시 복지건강본부장은 “많은 노숙인이 축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아 조속히 사회로 복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용 기자/jycaf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