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월가 “2050년 한국 1인당 GDP 세계 2위”
한국이 오는 2050년 미국에 이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세계 2위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된다.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기업 프로비타스 파트너스는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서 브릭스(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국가들에 이어 멕시코와 인도네시아, 한국, 터키를 일컫는 이른바 ‘미스트(MIST)’ 국가들이 기관투자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비타스 파트너스가 지난해 말 180명의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11년 투자전망을 설문조사한 결과 한국을 비롯한 4개국이 새롭게 주목을 받았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특히 이들 국가의 1인당 국민소득이 상대적으로 높아 관심을 끌었다면서 골드만삭스는 한국이 오는 2050년에 1인당 GDP 세계 2위를, 멕시코는 9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국가들 사이에서도 인플레이션이 우려된다면서 “국제 석유가격의 꾸준한 상승은 석유보유국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그렇지 못한 나라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보고서는 예측했다.

보고서는 또 선진국에 대한 자본투자는 계속 지지부진할 것이며 반면 신흥국가들은 올해도 매력적인 투자처로 평가돼 외국 자본이 많이 몰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미스트 국가들은 브릭스 이후 신흥시장을 선도하는 그룹이 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내다봤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