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 칼텍스, 中 윤활유시장 공략 본격화…둥펑자동차와 전략적 제휴
GS칼텍스가 중국 3대 자동차 기업인 동펑자동차 (東風汽車公司)의 윤활유 자회사인 동펑윤활유(東風汽車油品)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GS칼텍스는 이를 통해 중국 윤활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GS칼텍스는 15일 중국 허난성(河南省)에 위치한 동펑윤활유 쉬창(許昌) 공장에서 GS칼텍스 윤활유사업본부장 김응식 전무, 동펑윤활유 량삥(梁冰 Liang Bing)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Co-Branding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GS칼텍스의 우수한 제품 기술력과 동펑윤활유의 현지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중국 고품질 윤활유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한편, 현지 시장에 맞는 상품 개발과 시장 운영,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협력을 진행하여 한중 양국의 윤활유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 할 계획이다.

GS칼텍스 윤활유사업본부장 김응식 전무는 “이번 MOU는 GS칼텍스가 생산하는 고품질 윤활기유를 바탕으로 한 제품기술과 노하우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증거”라며 “인도 현지 법인 운영에 이어 중국 시장 공략을 통해 해외 윤활유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 윤활유시장은 모두 12조원 규모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다. 또한 최근 들어 매년 6%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는 고성장 시장이기도 하다. GS칼텍스는 지난해 삼성물산 및 한국타이어 등과 잇따라 손을 잡고 중국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으며, 현재 20% 수준에 머물고 있는 윤활유 수출 비중을 오는 2015년까지 50%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지난해에는 인도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윤활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기도 했다.

<이상화 기자 @sanghwa9989> 
sh99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