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빈라덴이 미국에 남긴 마지막 메시지는?
알카에다의 수장 오사마 빈 라덴이 미군에 의해 사살되기 전 마지막으로 녹음한 음성메시지가 공개됐다.

빈 라덴은 알카에다의 통신통로인 이슬람 사이트(Shamikh1.net)에 오른 음성메시지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향해 “우리가 팔레스타인에서 안전하게 살 때까지 미국은 안전하기를 바랄 수 없을 것이다. 가자의 우리 형제가 불안에 떠는 동안 당신들이 평화롭게 산다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므로, 그리고 신의 뜻에 따라, 당신들이 이스라엘을 계속 지지하는 한 우리의 당신에 대한 공격도 계속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또 빈 라덴은 2009년 12월 25일 디트로이트로 향하는 미 여객기에서 폭탄을 터트리려 시도한 나이지리아인 우마르 파루크 압둘무탈라브를 통해 미국에 ‘메시지’를 주려 했다고 밝혔다. 빈 라덴은 “말로 당신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게 가능했다면 우리는 여객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려 하진 않았을 것”이라며 “우리의 영웅인 전사 우마르 파루크가 탄 비행기를 통해 보내려 했던 메시지는 9ㆍ11 영웅들이 당신에게 전한 이전의 메시지를 재확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의 최후 육성 메시지는 1분을 약간 넘는 분량이다.

앞서 알-카에다는 지난 6일 빈 라덴의 사망을 확인하면서 그의 죽음에 환호하는이들로 하여금 피와 눈물이 섞이게 할 것이라고 보복 공격을 공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