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4400억원 규모 사우디 EVA 프로젝트 계약 체결
GS건설(사장 허명수)은 지난 26일 사우디아라비아 알-쥬베일 공단에 위치한 시프켐본사에서 약 4400억원(3.85억불) 규모의 EVA(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 생산시설 건설공사의 계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알-쥬베일는 전세계 석유화학 제품의 약 7%를 생산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의 산업단지다. GS건설은 연간 20만톤의 EVA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 및 기타 부대 시설을 설계, 기자재 조달, 시공 및 시운전을 포함한 일괄 도급 방식으로 건설하게 된다.

발주처는 사우디의 민간 석유화학기업인 시프켐사와 국내의 한화케미칼이 합작투자해 설립한 IPC로, GS건설은 지난해 12월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 설계ㆍ조달 및 초기공사 준비작업에 착수한 바 있다. 오는 2013년 준공을 목표로 총 32개월에 걸쳐 공사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26일 사우디 아라비아 알-쥬베일 공단에 위치한 시프켐(SIPCHEM )본사에서 계약서에 서명을 마친 장무익 GS건설 플랜트본부장(좌)과 발주처인 IPC의 압둘라 알사둔 사장(우)이 기념품을 교환하고 있는 모습이다.

장무익 GS건설 플랜트사업본부장은 “이번 EVA 분야 진출로, 기존에 강점을 보였던 정유, 가스 등의 분야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해 신시장 개척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태양전지 제조 및 산업용 코팅제로 사용되는 EVA 수지는 현재 세계적으로 일부 소수 업체만이 생산하고 있어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김민현 기자@kies00>ki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