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모도 경쟁력이다. 안경을 벗으면 인상이 달라진다!
취업이 바늘구멍 통과하기 보다 어려운 시대다.

요즘 취업 준비생은 영어 등 어학점수는 기본이고 각종 자격증에 인턴쉽, 봉사활동까지 준비해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최근에는 외모도 취업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조건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 이유로 최근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면접에서 자신감 있는 인상을 주기 위해 라식 및 라섹 수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안경은 어눌하고 답답한 인상을 연출해 면접에서 당당한 첫 인상을 남기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그 이유다.

취업준비생 미선씨는 ““안경을 쓰면 약간 딱딱한 느낌이 생기는 것 같아요. 어떤 분은 안경을 쓰게 되면 인상이 부드럽게 변한다고 하는데, 전 오히려 안경을 벗는게 훨씬 자신있어 보이고 예뻐보인다고 해서 이번기회에 라식으로 안경을 벗어보려고 해요.””라고 이야기 한다.

강남 아이메디안과 김종민 원장은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시작되면서 라식 및 라섹 수술을 받기 위해 상담을 받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20대의 경우 대부분이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서 수술을 받습니다””며, ““예전에는 여성분들이 많이 오셨는데, 최근에는 남성분들도 상담을 많이 받고 수술을 받습니다. 대부분 처음에는 면접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받았지만 수술을 받고 난 후에는 개선된 시력 때문에 더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이 대부분 선호하는 수술은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시간이 빠른 크리스탈플러스라식

기존 펨토레이저보다 최대 3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크리스탈 레이저를 사용하여 빠른 속도와, 안전성 그리고 정확도를 높여 더욱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절편 제작이 가능하고, 타 레이저 보다 현저히 낮은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각막손상이 거의 없어 레이저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열, 충격으로 인한 염증이나 부작용을 최소화하였다.

10초면 되는 빠른 수술 시간과 더불어 빠른 시력회복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는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의 큰 장점이다. 거기에, 라식수술의 가장 큰 단점인 안구건조증 예방을 위해 아이메디 안과에서는 PRP, 누점폐쇄술, 레스타시스를 적절히 섞어서 수술 하는 CrysP2(크리스피투)라식 수술로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눈 상태를 유지시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번번이 떨어지는 면접에 좌절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답답해 보이는 안경을 벗고 새로운 이미지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건 어떨까? 그러나 만족스런 시력개선효과를 얻고 싶다면 반드시 정확하고 충분한 검사 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의 눈에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유념해야 할 것이다.

심우근 기자/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