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석동 금융위원장 “저축은행 대형화 방지 방안 강구하겠다”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21일 “저축은행의 계열화와 대형화를 방지할 적절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가 개최한 저축은행 부실화 원인규명 청문회에서 저축은행 대형화의 문제점에 대한 민주당 박병석 의원의 질문에 대해 “저축은행은 기본적으로 서민금융기능이 강화돼야 한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또 저축은행 PF 부실채권 정리를 위해 자산관리공사(캠코)의 구조조정기금을 활용키로 한 계획과 관련, 저축은행 경영사정상 또 다시 3년간 대손충당금을 쌓도록 하는 것은 부담이 된다는 질문에 대해선 “(대손충당금 적립 요건을)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은행권의 부동산 PF 부실채권 처리를 위해 추진되는 배드뱅크에 대해선 “저축은행과는 직접적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한편 이승우 예금보험공사사장은 저축은행계정의 적자 문제와 관련, 2010년 상반기에 공적자금 투입여부를 검토했느냐는 박선숙 의원 질의에 대해 “금융권 자체자금을 투입할지, 공적자금을 투입할지 여러가지를 검토했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 추경호 청와대 경제금융비서관은 청와대가 2009년 하반기에 공적자금 투입을 포함한 저축은행 구조조정을 반대했다는 야당 의원 주장에 대해 “그런 사실은 없다”고 일축했다.

<윤재섭 기자/ @JSYUN10> i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