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페리얼 위스키 17년동안 2억병 마셨다
17년동안 주당들이 마신 임페리얼 위스키가 2억병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 3월까지 ‘임페리얼’의 총 누적 판매량이 국내 위스키 브랜드중 사상 처음으로 2억병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임페리얼 2억병 판매’라는 기록을 환산해 보면 하루에 3만2000여 병으로, 1분에 23병이 팔린 셈이다. 이는 올해로 출시 17주년을 맞이하는 임페리얼을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 3780만여명이 1인당 5병씩 마신 수치다.

지난 1994년 4월 국내 최초 12년산 위스키 ‘임페리얼 클래식’ 출시 이래 17년 연속 누적 판매량 1위를 한번도 놓친 적이 없는 임페리얼은 국내 최초 위스키이자 최다 판매 위스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2년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 100만상자 돌파를 시작으로 2009년 1월에는 1000만상자를 돌파하는 등 17년 연속 시장을 리드하며 대표 위스키 브랜드로서 한국인의 호평과 사랑을 받아왔다.

임페리얼이 ‘2억병 판매 돌파’라는 금자탑을 쌓으며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비결로는 소비자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척적인 리더십을 강조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꼽을 수 있다. 위스키 업계 최초로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만화가 이현세 교수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임페리얼15 박지성 리미티드 에디션’도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작년 11월에는 국내 최초의 19년산 울트라 수퍼 프리미엄 위스키 ‘임페리얼19 퀀텀’을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임페리얼은 국내 최고 위스키라는 명성에 걸맞게 순수 국내 기술로 세계 최초 3중 위조 방지 장치 ‘트리플 키퍼’를 개발하는 등 위조방지장치 개발에 힘쓰며 국내 위스키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프랭크 라뻬르 페르노리카코리아 사장은 “국내 최초 위스키 임페리얼은 다양한 변화와 혁신으로 위스키 업계의 성공 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임페리얼 2억병 판매 돌파 역시 임페리얼의 혁신적인 리더십을 잇는 전무후무한 기록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매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