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협 “카드 고객정보 원장 복구 …22일까지 대고객 업무 복구 완료할 것”
농협중앙회는 18일 “카드 고객 정보 원장 복구가 완료됐으며 가맹점 대금입금 업무와 카드 발급ㆍ재발급 등 일부 업무는 북구 중”이라고 밝혔다.

농협중앙회는 이날 브리핑에서 “카드 업무 복구가 지연되는 이유는 장애 시스템 정상화 중 거래내역의 일부 손실이 확인돼 백업데이터를 이용해 복원하는데 장시간이 소요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지금 추세로 복구가 진행되면 오는 22일까지 대고객 업무 복구는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객 피해보상과 관련 농협은 “지난 13일부터 영업점과 민원접수센터에서 접수를 시작해 현재(17일 오후 6시 기준) 31만1000건이 접수됐다”며 “이 중 30만9000건은 복구지연에 따른 이용불편 등 단순 불만 사항이고, 피해보상 요구는 총 920건”이라고 설명했다.

농협은 우선 “전산장애와 관련해 발생된 연체이자, 이체 수수료 등은 민원접수와 상관없이 100% 보상하고 신용불량 정보는 타 금융기관과 협의해 삭제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피해금액에 따라 50만원 이하는 영업점에서, 50만원 이상은 중앙본부에서 심사해 보상하고 있다”며 “심사결과를 수용하지 않는 고객에 대해서는 피해보상위원회를 통해 합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재발방지 대책과 관련 농협은 “이번과 같은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운영실태를 자체 점검해 인프라 및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내부 시스템 접근 권한 등 보안정책 강화, 보안관리 전문인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현재 진행 중인 검찰 수사와 감독기관의 검사결과에 따라 책임소재를 가리고, 책임자를 엄중 문책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창훈 기자 @1chunsim>

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