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 알짜단지 모델하우스 오픈 러시
2011년 분양 물량 중 가장 많은 몰려 있다는 4월. 다음주에는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에서 입지와 평면 제각각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알짜단지들이 일제히 모델하우스를 오픈해 봄철 성수기가 절정에 달할 전망이다.

먼저 서울 행당동에서는 포스코 건설이 ‘서울숲 더샵’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상복합 495가구, 오피스텔 69가구를 공급하며 단지명 그대로 서울숲은 물론이고, 한강을 내려다보는 조망까지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합동분양으로 관심이 모아지는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는 대우건설, 반도건설, 한라건설이 총 3167가구를 공급할 예정으로, 역시 15일에 견본주택을 동시에 개관한다. 이밖에 인기지역인 광교신도시와 용인 일대에서도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

10일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4월 둘째 주에는 전국 9개 사업장에서 국민임대를 포함, 7490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5곳, 계약은 4곳에서 실시되며, 견본주택 6곳도 문을 연다.

▶청약= 4월 13일에는 LH가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국민임대인 ‘Aa-6블록 휴먼시아’의 청약에 나선다. 총 1860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하며, 공급면적은 43~87㎡로 구성된다. 또한 남양주 별내지구에서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 ‘별내 공무원연금 국민임대(A5-2블록)’을 공급한다.

두산중공업은 경기 용인 처인구에서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를 분양한다. 총 1293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며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112~182㎡로 구성된다. 용인 문화복지 행정타운과 인접해 있어 스포츠, 문화, 의료, 공공시설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수월이 수월하다.

경남 양산 물금읍에서는 ‘양산가촌 휴먼시아(국민임대)’가 분양에 나선다. 한편 같은 곳에서 우미건설은 ‘우미린’의 청약에 돌입한다. 공급면적 79~82㎡ 규모로, 총 720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역을 도보로 5분내 이용할 수 있으며, 중심상업지역과 바로 인접하여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사업지 동측으로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단지 뒤편에 접해 있다.

서울에서는 삼성물산이 성동구 일대 옥수12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옥수 리버젠’을 선보인다. 총 1821가구 중 90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사업지는 지하철 3호선 금호역과 가까이 있으며 인근으로 응봉공원이 있어 주거의 쾌적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옥수동은 인근 금호동과 함께 재개발 사업지가 다수 있어 대단지 신주거촌으로 변모할 가능성이 높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금옥초, 옥정초, 옥정중 등 있다.

울산에서는 GS건설과 두산건설이 ‘울산무거 위브자이’의 청약에 나선다. 무거동 산호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총 922가구 중 228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무거동은 울산지역 중 공단 영향이 가장 적은 지역으로, 울산의 중심인 태화강에 인접해 쾌적한 자연 및 체육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하나로마트, 남운프라자, 좋은삼정병원, MS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14일에는 금호건설과 코오롱건설이 경기 평택시 일대에서 ‘평택장안마을 코오롱하늘채’의 분양에 나선다. 총 1943가구의 대단지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90~138㎡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송탄IC 및 안성JC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서측으로는 국제평화도시가 개발 중에 있다. 이밖에 전북 전주에서는 총 407가구 규모의 ‘전주평화 영무예다음’이 청약에 돌입한다.

▶모델하우스오픈= 다음주 견본주택 개관은 4월 15일에 일제히 이뤄진다. 김포 한강신도시 일대에서는 ‘AC-12블록 한라비발디’, ‘반도유보라2차(Aa-09블록)’, ‘1차 푸르지오’가 모두 문을 열 예정이다.

이밖에 ‘광교 경기도청역 데시앙루브(오)’, ‘신동백 서해그랑블1차’, ‘대전 센트럴자이’, ‘거제온천천2차 동원로얄듀크’, ‘서울숲 더샵(주상복합, 오피스텔)’도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

▶당첨자발표 및 계약= 4월 12일에는 ‘영천망정5 휴먼시아(국민임대)’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평택 효성백년가약’, ‘불광 롯데캐슬(불광4구역)’, ‘전남무안 이에스아뜨리움’은 계약에 돌입한다.

13일에는 ‘부산다대 푸르지오(2차분)’이 계약을 실시하며, ‘부산기장 캐스빌블루 2단지’, ‘광양중동 진아리채’는 당첨자를 가린다. 14일에는 ‘울산 혁신도시 푸르지오’와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롯데캐슬’이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태일 기자@ndisbegin>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