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T업종 하락...버핏의 외면? 부품공급 차질 탓?
2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IT업종 지수는 3거래일만에 하락 전환해 전날보다 1.50% 하락한 8,178.31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전자(005930)는 전날보다 1.69% 떨어진 87만5천원으로 마감했다.

삼성SDI(-3.68%), 하이닉스(-2.28%), LG디스플레이(-1.57%) 등도 지수 하락을 이끌었다.

IT업종 하락에 대해 IT주는 매입하지않는 다는 버핏의 발언에 영향을 받는 것인지 아니면 일본 지진으로 인한 부품 공급 차질 등 외부적 요인에 따른 것인 지에 대해견해가 엇갈리고 있다.

전날 버핏은 기자회견에서 삼성전자 등에 대한 투자의향을 묻는 말에 전자산업과 관련한 주식은 미국에서도 보유하지 않았다며 예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전자 관련 주식을 다루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박승진 연구원은 “리비아와 일본 지진 사태 문제가 해결 기미를 보이면서, 1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다시 작용하는 것 같다. 버핏이 그런 발언을 했더라도 대형주나 업종 자체가 움직이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박강호 연구원은 “일본 지진 사태로 일부 부품이 조달되지 않으면 4~5월 이후 IT업종 생산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전망이 주가에 작용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태경 기자/uni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