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육군총장, 천안함 1주기 해군 장병에 격려 메시지
김상기 육군참모총장이 천안함 피격사건 1주기를 맞아 해군 장병에게 격려 메시지를 보냈다.

김 총장은 22일 국방일보를 통해 “어렵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싸우면 이기는 강한 해군의 진면모를 적들에게는 물론 국민에게 행동과 결과로 보여준 해군 전 장병에게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찬사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그는 “지난 1년간 군복을 입은 우리 모두는 46명의 고인을 지켜주지 못한 안타깝고 미안하며 죄스러운 마음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었다”며 “육군 전 장병도 고인들의 뜻을 기리며 전투형 강군을 재창출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이어 “천안함 피격으로 우리는 온 국민과 더불어 북괴가 반인륜적인 집단이요, 우리 안보를 위협하는 주적임을 분명히 인식할 수 있었다”며 “다시 한번 천안함 46용사의 영원한 안식을 빌며 해군 전 장병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끝을 맺었다.

김 총장은 이와 같은 내용의 메시지를 이날 오전 해군본부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 관계자는 “천안함 1주기를 맞아 육군총장으로서 해군 전 장병을 격려하고 싶다는 총장의 생각에 따라 메시지를 전달하게 됐다”며 “해군 전 장병에게 편지를 보낼 방법이 없어 군 언론매체를 이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대우 기자@dewkim2>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