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연아, ‘9억 소송'...광고료 얼마나 받았길래
‘피겨 여왕’ 김연아(21ㆍ고려대)가 전 소속사인 IB스포츠를 상대로 수익금을 돌려달라는 반환청구소송을 제기했다.

김연아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지안에 따르면 김연아는 21일 지난해 11월 IB스포츠를 상대로 수익배분금 청구소송을 제기해 지난 16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첫 재판이 열렸다고 밝혔다.

수익배분금 청구 소송에서 김연아측은 “현대자동차, 국민은행 등이 김연아에 대한 후원금과 광고 모델료로 IB스포츠에 지급한 금액 중 8억9400만원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김연아는 지난해 4월 IB스포츠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자신이 주주로 참여한 새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IB스포츠 측은 “돈의 일부를 지급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며 “김연아는 IB스포츠 소속 때 맺은 광고계약의 일부를 현재까지 연장해 이행하고 있는데 우리는 이 계약 연장에 우리가 도움을 주었음을 인정해달라는것”이라며 “돌려줄 부분은 돌려주고 받아야할 것은 받겠다는 게 우리 입장”이라고 반박했다.

김연아는 21일부터 도쿄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세계선수권대회가 무산되면서 20일 귀국했다. 그는 한국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활동을 하면서 5월 초 아이스쇼 일정 등을 소화할 예정이다.

<김재현 기자 @madpen100> mad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