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日대지진>미국 앵커 “인명 피해가 경제적 피해보다 심각한 건 다행”
미국의 유명 앵커가 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미국 경제 피해가 크지 않을 것 같다는 발언을 하다 희생자를 경시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14일 허핑턴포스트를 비롯한 미국 언론에 따르면 경제전문 채널 CNBC방송의 래리 커들로우 앵커는 지난 11일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 규모가 경제적 피해보다 더 심각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제는 그가 이어 “이는 고마운 일”이라고 발언한 것.

커들로우의 발언은 경제적 피해 규모에 초점을 맞춰, 인명 피해보다 상대적으로 경제적 피해가 적어 미국 증시에 미칠 타격이 크지 않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그는 자신이 실언을 했다고 직감하고 재빨리 “인명이 희생된 것은 비극”이라고 뒤늦게 수습했다.

그러나 최악의 지진 참사로 지구촌 전체가 충격과 슬픔에 빠진 가운데 나온 그의 발언은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잡지 배너피페어의 한 논평가는 “지금 같은 시점에 끔찍한 자연재해가 투자포트폴리오에 악영향을 가져다주지 않는다는 것을 따지는 것이 옳은 일인가”라고 비판했다.

커들로우는 나중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본 대지진 희생자 규모가 경제적 피해보다 덜 중요하다는 뜻이 아니었으며, 당시 시장상황을 보여주는 지표에 대해 얘기하다 빚어진 실수”라면서 사과했지만 비난 여론은 계속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