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학규 “정부, 방사능 피해 선제대응해야”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14일 “일본 대지진이 원전 폭발을 야기하고 방사능 피해에 대한 두려움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우리 정부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비태세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발빠르게 구조대를 파견한 정부 조치에 치하드리며 일본에 최대한 필요한 지원을 계속해주기를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는 또한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충분히 검토하고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면서 “정부는 최우선으로 국제금융시장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면서 환율을 비롯한 금융불안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물가 불안 문제와 관련, “전반적 유류세 인하가 재정여건상 어렵다면 서민이나 생계형 유류 소비자들에게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 등을 통해 실질적 유류세 인하를 시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제주도 특별자치법의 국회 통과가 무산된 것과 관련, “정부는 많은 논란의 소지가 있는 의료영리법인 문제를 미뤄놓고 하루빨리 특별법을 통과시켜 제주도가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 “최시중 ‘방통대군’의 청문회가 증인채택 불발로 인해 위기에 처해 있는데 어떤 경우라도 청문회는 할 것”이라며 “증인도 세우지 못할 공직후보자라면 차라리 사퇴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심형준 기자@cerju2>
cerj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