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그룹 계열 IHL 내달 대구공장 착공
현대모비스의 자회사로 자동차용 램프를 생산하는 아이에이치엘(IHL)이 대구 테크노폴리스에 생산공장을 설립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11일 오후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아이에이치엘과 투자협약을 맺고 오는 4월 착공해 내년 1월 완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아이에이치엘은 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4만9500㎡의 부지에 자동차 부품 제조공장을 짓고 향후 5년 간 10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2단계로 2013년 기술연구소와 애프터 서비스 공장도 이 곳에 건립할 계획이다.

경북 경주시 외동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아이에이치엘은 자동차 리어 램프와 포그 램프 분야에서 국내 시장의 42%를 점유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 계열은 물론 유럽의 폴크스바겐, 아우디, 미국의 크라이슬러, 일본의 마쓰다와 미쓰비시 후소, 스바루 등에도 납품하고 있다.

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투자를 통해 지난해 2570억원인 이 회사 매출이 2015년에는 4000억원 규모로 늘고 500여명의 신규 고용유발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인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아이에이치엘 측이 전기차, 연료전지차 등 미래형 자동차를 겨냥한 기술개발에도 나설 계획이어서 지역 자동차 부품 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충희 기자/hamle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