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간 큰 찰리신 이번엔‘1억弗 소송’
찰리 신, 간도 크다. ‘일개 배우’로서 할리우드의 메이저 영화사를 상대로 거액의 소송에 나섰다. 한국 같은 연예계 풍토에선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미국에서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배우 찰리 신이 자신을 인기 시트콤 ‘두 남자와 1/2’에서 해고시킨 워너브러더스와 프로듀서 척 로르를 상대로 1억달러(1123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장을 지난 10일 LA고등법원에 제출했다.
AP와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찰리 신은 “자신이 출연해 방송이 계속될 경우 수백명의 방송 스태프가 벌 수 있는 돈을 제작사의 부당한 해고로 말미암아 놓치게 됐다”는 명분을 내세웠다.
찰리 신은 소장을 통해 “수억달러를 버는 TV 방송계의 거부인 프로듀서 척 로르는 부와 권력을 이용해 자신의 말 한마디로 스태프가 벌 수 있는 돈을 빼앗아 갈 수 있다고 믿고 있다”며 “워너브러더스는 시트콤을 계속할 경우 수십억달러를 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워너브러더스는 최근 “찰리 신이 위험한 자기파괴적인 행동을 하고 있다”며 시트콤으로부터 퇴출을 결정했고, 2003년 시작된 프로그램은 남은 에피소드의 제작 및 방영을 취소됐다.
워너브러더스는 찰리 신의 잦은 알코올과 마약 소동, 전 부인에 대한 폭행 및 협박 등을 문제 삼았으나 찰리 신은 “지난해 새로운 에피소드 출연계약 이전에 이미 모든 문제가 불거져 있던 상황이었고, 이번 해고는 단지 내가 프로듀서와 제작사를 공개적으로 비난했기 때문”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찰리 신은 최근 한 달여간 일련의 인터뷰에서 프로듀서와 제작사를 ‘괴물(troll)’ ‘멍청한 꼬마’ 등으로 부르며 비난을 퍼부어왔다.
이형석 기자/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