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개념차 ‘벨로스터’ 국내 돌풍
현대차 오늘 신차발표회

비대칭 3도어등 디자인 독특

첨단 안전사양도 대거 채택


현대자동차는 10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신개념 준중형 차량 ‘벨로스터’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서 양승석 사장은 “벨로스터는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의 철학에 맞춰 고객의 마음속에만 존재하던 차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개발한 첫 번째 차량”이라며 “이전 완성차 업체들이 취약했던 감성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특한 디자인 컨셉트로 관심을 끈 벨로스터는 140마력의 성능과 ℓ당 15㎞를 웃도는 연비로 국내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현구 기자/phko@heraldcorp.com.
약 40개월 동안 2700여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돼 완성된 벨로스터는 젊고 개성 있는 고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프리미엄 유스 랩’의 첫 모델로 신개념 차급인 PUV(Premium Unique Vehicle)를 표방하고 있다. 차명은 ‘속도’를 의미하는 ‘벨로시티(Velocity)’와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는 뜻의 ‘스터(ster)’를 합성해 만들었다.

벨로스터의 디자인 콘셉트는 빛의 흐름으로 조각된 강렬한 조형을 의미하는 ‘카빙-레이’이다. 특히 1개의 운전석 도어와 2개의 조수석 도어 등 총 3개의 도어를 비대칭적으로 배치한 독특한 차체 설계로 독창성을 유지하면서도 뒷좌석 탑승객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는 평가다. 덕분에 벨로스터는 모습이 처음 공개된 2011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국내외 언론 및 글로벌 완성차업체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다.

최첨단 1.6 감마 GDI 엔진을 탑재한 벨로스터는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ㆍm의 성능을 확보했고 자동변속기 기준 ℓ당 15.3㎞의 연비를 달성해 경제성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

최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도 대거 채택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조명연동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은 시동버튼 주위의 조명링과 함께 전원 표시 문자가 들어와 운전자가 ‘OFF’ ‘ACC’ ‘ON’ 등의 전원 상태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변속기 기준 가격은 유니크가 1940만원, 익스트림이 2095만원으로 정해졌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에서 벨로스터를 매년 1만8000대만 한정 생산ㆍ판매키로 했으며 해외에서는 올 상반기 유럽에 이어 하반기 북미를 비롯한 나머지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충희 기자/haml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