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환은행장으로 윤용로씨 내정...7일 하나금융 확정 계획
차기 외환은행장으로 윤용로(56) 전 기업은행장이 내정된 것으로 파악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외환은행 인수를 앞둔 하나금융지주는 지난달 28일 복수의 후보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윤 전 행장을 차기 외환은행장 후보로 낙점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은 7일 등기임원 추천기구인 경영발전보상위원회(경발위) 회의를 열어 윤 전 행장을 외환은행장 후보로 확정할 계획으로 보인다. 이날 하나금융 회장과 사장, 하나은행장, 감사 등 사내 등기임원 4명을 차기외환은행장을 포함시켜 5명으로 늘릴 전망이다.

윤 전 행장은 중앙고와 한국외대 영어과를 졸업했으며, 1977년 행정고시(21회)에 합격한 뒤 재정경제부 은행제도과장, 금융감독위원회 감독정책2국장,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 겸 증권선물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현재 한국금융연구원 초빙연구위원으로 있다.

앞서 김승유 하나금융 회장은 앞서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을 정도의 글로벌 감각, 금융산업에 대한 식견, 60세 미만의 젊은 나이 등을 외환은행장의 요건으로 내세웠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김 회장이 제시한 외환은행장 자질에 윤 전 행장이 가장 들어맞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 전 행장은 오는 11일 외환은행 이사회와 28일 주주총회를 거쳐 외환은행장으로 최종 선임될 것으로 예상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