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탑승기 착륙 거부당한 ’카다피’ 딸…사면초가
카다피 가족들 망명 시도조차 녹록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리비아의 유혈사태 지속으로 리비아의 국가원수 무아마르 카다피의 가족들이 해외 망명을 시도하려는 정황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

알-자지라 방송은 23일 카다피의 딸을 태운 리비아 비행기가 지중해의 섬나라 몰타 국제공항에 착륙하려 했으나 착륙허가가 거부돼 리비아로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이 방송은 “승무원이 처음에 그 비행기에 14명이 타고 있다고 말했고, 그들은 연료가 부족하다면서 공항 위를 선회했다”고 몰타 특파원발로 전했다.

당시 주몰타 리비아 대사가 불려 나와 비행기의 착륙을 허가할지를 결정하는 협상에 참여했으며 협상에서 비행기 조종사는 카다피의 딸이 타고 있음을 확인해줬다.

그러나 몰타 정부는 비행기에 누가 타고 있든 간에 예정된 비행이 아니기 때문에 착륙을 허가하지 않고 리비아로 돌려보냈다고 이 방송은 보도했다.

이에 대해 카다피의 딸 아이샤는 이날 국영 방송에 출연해 “나는 계속 이곳(리비아)에 있다”며 관련 보도를 부인했다. 몰타 정부는 “비행기에 카다피의 딸이 타고 있었는지 모른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한 유명한 자문회사는 카다피의 아내와 딸, 사위와 손자가 알려지지 않는 목적지로 떠났다고 말했다고 영국 가디언지 인터넷판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22일에는 카다피의 며느리를 태운 개인 제트 항공기가 레바논 베이루트 공항에 착륙하려 했으나 공항으로부터 거부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비행기에는 카다피의 다섯 번째 아들 한니발의 부인과 다른 가족들이 타고 있었으며 레바논의 라피크 하리리 국제공항에 착륙하려 했다.

공항당국은 리비아 측이 공항 착륙 허가 전에 항공기에 탑승한 10명의 신원을 밝히기를 거부해 착륙을 허가하지 않았다고 공항 소식통은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