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 이후 유망주②>코라오홀딩스, 연 30% 고속성장 매력
라오스의 한상기업 코라오홀딩스(900140)는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177억8490만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32.0% 증가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176억1891만원으로 382.%, 당기순이익은 176억1318만원으로 31.6% 증가했다.

라오스가 최근 4~5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연 7~8%대 성장률을 기록하는 것과 비교하면, 코라오홀딩스의 성장 속도는 라오스 국가 성장률의 4배 이상이다.

익숙하지 않은 나라인 라오스에 대한 디스카운트로 기업 가치에 비해 관심을 적게 주던 증권사들도 최근 잇따라 코라오홀딩스에 대해 찬사 일색의 보고서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최보근 동부증권 연구원은 코라오홀딩스 기업분석 보고서에서 “설립 14년 만에 라오스 자동차 시장의 절반을 한국산 자동차로 채웠다. 그 결과 150개의 유통망과 고객의 신뢰를 얻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라오스에서 유통을 하려면 코라오 그룹과 손을 잡아야만 하는 지배자적 유통 사업자가 되었다”며 “국내 지배적인 유통사업자 신세계와 같이 매력적인 유통업체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코라오홀딩스의 2011년 예상 PER는 현 주가기준 10.0배 수준으로 과거 중국의 유통기업대비 저평가되어 있다.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신흥시장의 유통지배자를 싸게 매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적극적인 매수를 주문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라오스는 최근 5년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평균 7.5%에 달할 정도로 급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코라오디벨로핑의 시장점유율을 고려시 매출은 자동차 시장 성장에 따라 꾸준하게 증가할 것이며 신차판매 증가로 실적 또한 대폭 향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