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신용카드는 내가 지킨다?
내 신용카드를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똑똑한 신용카드 리더기가 출시돼 관심이 쏠린다.

무역협회 국제무역원에 따르면, ‘스마트스와이프(SmartSwipe)’는 보다 새롭고 똑똑하고 안전하게 온라인 쇼핑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다. 이 스마트스와이프는 세계 최초의 안전한 개인 신용카드 리더기이다. 스마트스와이프를 설치하면, 오프라인 상점에서와 같이 자신의 집이나 사무실 컴퓨터에서 신용카드를 긁어서 결재할 수 있다.

스마트스와이프를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하고, 즐겨찾는 온라인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신용카드를 긁어주면 결제가 간단하게 마무리된다. 이 스마트스와이프를 설치함으로써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용카드 회사, 온라인 소매업체, 보안 전문가들은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 거래가 보다 안전하게 이루어지게 만들기 위해서 매년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과 보안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신용카드 정보가 하루가 멀다 하고 도난당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컴퓨터가 안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암호와 SSL과 같은 개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전통적인 온라인 보안에서 찾을 수 있다. 온라인 보안은 정보가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온라인 쇼핑 사이트로 이동할 때만 신용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하지만 타이핑을 통해 입력한 개인의 신용정보가 사용자의 컴퓨터 메모리에 그대로 남아 있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신용정보는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와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의 공격을 받기 쉽다. 이러한 취약성 때문에, 범죄자들이 개인의 신용정보를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훔칠 수 있다. 그리고 피해자들은 대개 자신의 신용정보가 도난당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거나 알게 되더라도 이미 너무 늦은 경우가 많다. 

스마트스와이프는 쉽게 도난당할 수 있는 개인의 신용정보를 보호해줌으로써 사용자의 컴퓨터의 안전을 보장한다. 컴퓨터에 입력되기 전에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기때문에, 악성 소프트웨어의 공격으로부터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스마트스와이프 카드 리더기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설치용 소프트웨어를 작동하고 이 리더기를 USB 포트에 연결하면 웹사이트에 신용카드 정보를 타이핑을 통해 입력할 필요가 전혀 없다.

스마트스와이프는 온라인 쇼핑을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며 안전하게 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향후 소프트웨어의 기능이 향상될 경우, 자동으로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가 실행될 것이다. 스마트스와이프는 기존의 브라우저 보안체계 안에서 작동하기때문에 사용자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쇼핑을 계속해서 할 수 있으며, 개인의 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인터넷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한다. 그러나 스마트스와이프는 이러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똑똑한 이 스마트스와이프는 악성 소프트웨어 공격으로부터 개인의 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확실한 솔루션이다. <출처 : www.smartswipe.ca>

<장연주 기자 @okjyj>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