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강화군ㆍ옹진군 계획적 개발로 발전 전망
인천 강화군과 옹진군이 계획적 개발로 발전이 될 전망이다.

인천시는 무질서한 펜션의 난립과 무분별한 개발로 수려한 경관이 훼손되고 있는 강화군과 옹진군 지역에 대한 계획적 개발을 위해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들 지역에 대한 난개발 방지와 계획적 개발을 위해 균형있는 발전을 추진키로 했다.

현재 강화와 옹진지역은 펜션의 난립은 물론 공장 등이 집중화 하지 않고 분산 입지돼 있어 난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살정이다.

특히 이들 지역은 개발행위 허가기준을 포괄적으로 적용해 건축물 용도 및 면적에 관계없이 폭 4m 이상의 도로만 연결되면 개발행위에 따른 허가가 가능한 상태다.

시는 이에 따라 신발전지역 종합발전계획 구역 지정을 통해 이들 지역을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국토계획시행령 및 조례 개정을 통해 계획적 발전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연접개발제한을 폐지하고 개발행위허가 절차를 개선하는 등 기반시설 요건을 명확히 규정해 나갈 계획이다.

또 기반시설과 위치별 개발 권장용도 및 건축물의 층수와 외관 등 경관을 계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성장관리방안을 도입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내달 이들 지역에 대한 국토연구원의 성장관리방안 수립지침이 마련되면 하반기 중으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통해 강화ㆍ옹진지역에 대해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할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이들 지역은 계획적으로 개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이인수 기자/@rnrwpxpak>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