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LPGA, 6번째 대회 스튜디오알리스여자오픈도 취소
이미지중앙

일본여자골프 6번째 대회인 스튜디오알리스여자오픈도 30일 취소가 발표됐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남화영 기자]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여섯 번째 대회인 스튜디오알리스여자오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전파 우려로 취소됐다.

JLPGA협회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4월10일부터 3일간 일본 효고현 미키시의 하나야시키 골프클럽 오카와 코스에서 열릴 예정이던 이 대회를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지난주 야마하레이디스오픈가쓰라기의 취소에 이은 후속 조치로 JLPGA는 3월 첫째주 시즌 개막전부터 지금까지 줄줄이 취소하고 있다.

지난 2011년 도후쿠 지방의 지진으로 인해 3개 대회가 연달아 취소된 것이 역대 JLPGA 최대 기록이었으나 올해는 이미 그 두 배를 넘어섰다. 현재의 추세라면 4월 19일부터 사흘간 구마모토현에서 열리는 KKT배판테린레이디스오픈과 24일부터 시즈오카에서 개최 예정인 후지산케이레이디스클래식마저 취소 가능성이 높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의 경우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와 5월 중순의 PGA챔피언십마저 시즌 하반기로 미뤄졌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도 5월초 메디힐챔피언십까지 8개의 대회를 취소하거나 연기했다. 메이저인 ANA인스퍼레이션은 9월 중순으로 개최 일정을 미뤘다.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가 다르게 급증하는 미국에서는 이후의 개최나 연기 일정도 불확실하다.

JLPGA 관계자는 “올 시즌 대회가 11월말까지 빼곡하게 일정이 채워져 있기 때문에 대회를 연기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다”고 취소 배경을 설명했다. 메이저 대회는 취소보다는 대체적으로 연기된 전례를 볼 때 5월7일 개최 예정된 월드레이디스살롱파스컵은 도쿄 올림픽의 연기로 인해 비어진 8월 첫째 주로 옮겨갈 가능성이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