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도엽 등 한국선수 8명 디오픈 출전
이미지중앙

문도엽은 올해 1월 싱가포르오픈에서 디오픈 출전권을 얻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남화영 기자] 문도엽(28)을 비롯한 한국 선수 8명이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디오픈(총상금 1075만 달러) 우승에 도전한다.

문도엽은 북아일랜드 로열포트러시에서 18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이 대회에서 처음으로 출전한다. 지난해 코리안투어에서 생애 첫승을 거둔 문도엽은 지난 1월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열린 아시아의 디오픈퀄리파잉 첫 번째 대회 SMBC싱가포르오픈에서 공동 5위를 하면서 출전권을 얻었다. 문도엽은 “대회 출전 자체가 엄청난 기회”라면서 “배운다는 마음으로 잘 하고 오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올해 미즈노오픈에서 김찬과 박상현이 디오픈 출전권을 얻었다.


박상현(36)과 재미교포 김찬은 아시아의 퀄리파잉 두 번째 대회인 미즈노오픈에서 2, 3위를 하면서 각각 출전권을 얻었다. 2년 전 JGTO 미즈노오픈에 우승하면서 처음 디오픈을 출전했던 김찬은 출전 선수 중에 평균 드라이버샷 거리 1위를 기록해 ‘세계 최장타자’로 주목받았고 공동 11위의 좋은 성적을 낸 바 있다.

디오픈 출전권을 주는 아시아에서의 세 번째 대회인 코오롱한국오픈에서는 황인춘(45)이 2위, 장동규(31)가 공동 4위를 하면서 각각 처음으로 출전권을 얻었다.

이미지중앙

강성훈이 지난 아놀드파머인비테이셔널에서 디오픈 출전권을 얻었다.


임성재(21)는 미국에서 열린 퀄리파잉 대회인 아놀드파머인비테이셔널에서 공동 3위로 마쳐 출전하게 됐다. 강성훈(32)은 그 대회에서 공동 6위로 출전권을 얻었다. 김시우(24)는 3년 전에 더플레이어스에서 우승해 올해까지 출전권을 받는다. 안병훈(28)은 4월중 세계 랭킹 50위 이내에 들어 출전 티켓을 일찌감치 얻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