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선발 유력' 손흥민, 맨시티 상대로 2경기 연속골 도전
이미지중앙

맨시티 전에서 2경기 연속골에 도전하는 손흥민. [사진=토트넘 SNS]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손흥민이 맨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2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오는 10일 새벽 3시 50분(한국시간) 맨시티를 홈으로 불러들여 18-19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를 치른다.

현재 손흥민은 절정의 골 감각을 선보이고 있다. 콜롬비아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골을 넣은데 이어, 토트넘 신축 경기장의 첫 공식 경기인 크리스탈 팰리스 전에서도 역사적인 ‘구장 1호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시선은 이제 맨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향한다. 지난 주말 리그 경기에서 쉬었기 때문에 체력 걱정도 없다. 다수의 영국 매체들은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스포츠몰’은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 것이라고 점쳤다. 이 외 ‘이브닝 스탠다드’, ‘스포츠키다’ 등 주요 언론도 손흥민이 선발로 나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맨시티는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다. 리버풀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고, 양 팀의 최근 상대 전적도 맨시티가 우세하다. 지난 리그 맞대결에서도 맨시티가 승리한 바 있다. FA컵 결승 진출에도 성공한 맨시티는 올 시즌 잉글랜드 역사상 최초로 4관왕을 노리고 있다. 생애 첫 챔피언스리그 8강 무대에 진출한 손흥민이 ‘난적’ 맨시티의 골망을 흔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미지중앙

토트넘과 맨시티의 경기는 오는 10일 수요일 새벽 3시 5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사진=스포티비]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