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키움 불펜, 또다시 흔들렸다
이미지중앙

이보근이 또다시 무너졌다. [사진=OSEN]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종훈 기자] 키움 히어로즈 불펜이 또다시 무너졌다.

키움 히어로즈가 5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펼쳐진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시즌 첫 맞대결에서 4-6으로 패했다. KIA는 이날 승리로 5승 7패를 기록하게 됐고, 키움도 패배가 늘어 5승 7패로 동률이 됐다.

승부처는 4-4로 팽팽하게 맞선 8회말이었다. 키움은 요키시-오주원 다음으로 이보근을 내세웠다. 하지만, 이보근이 곧바로 흔들렸다. 선두타자 이명기에게 솔로 홈런을 내준 것. 이후 이창진에게 안타를 내준 뒤 이보근은 김성민과 교체됐다. 좌완 김성민도 한승택에게 2루타를 내주며 1점을 더 실점했다.

키움이 9회 만루 기회를 잡았지만, 찬스를 살리지 못하면서 기아가 승리를 따냈다.

키움의 불펜이 하루이틀 흔들린 것이 아니다. 마무리 조상우를 제외하고, 필승조라 불리는 오주원, 한현희, 김상수, 이보근이 모두 기대 이하의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조상우가 8회 조기 투입되는 상황이 여러번 연출됐다. 결국, 이날 경기에서도 키움의 불펜은 장정석 감독의 믿음에 답하지 못했다.

불펜의 부진으로 매 경기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키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