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L] '포스터 위닝샷' DB, 명승부 끝 전자랜드 제압
이미지중앙

마커스 포스터는 혼자서 전자랜드의 외국인 듀오가 기록한 득점의 2배 이상을 해냈다. 승부를 결정지은 위닝샷 역시 그의 몫이었다. [사진=KBL]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전택수 기자] 올 시즌 최고의 명승부로 꼽힐만한 경기가 펼쳐졌다. 최종 승자는 DB였다.

원주 DB는 9일 저녁 인천에서 펼쳐진 인천 전자랜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97-96, 1점차 승리를 거뒀다. 저스틴 틸먼의 부상으로 홀로 경기에 임한 마커스 포스터가 35득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맹활약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특히, 경기 종료 2.1초를 남기고 터뜨린 결승 3점슛은 백미 중의 백미였다. 전자랜드는 강상재와 정효근, 김낙현이 도합 61점을 올렸으나 주포 윌리엄 다니엘스가 단 4점에 그쳐 패배했다. 양 팀은 전자랜드가 3점슛 14개, DB가 13개를 성공시키며 소나기 3점슛으로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1Q 전자랜드 19-29 DB

스타트는 DB가 좋았다. 한정원의 3점슛으로 포문을 연 DB는 선발 출전한 선수들이 모두 득점에 성공하며 11-0으로 앞서 나갔다. 반면 전자랜드는 극심한 야투 난조에 시달렸다. 경기가 시작된 후 약 4분이 지나서야 정효근의 첫 득점이 나왔을 정도였다. 첫 득점 이후 전자랜드가 추격에 나섰다. 김낙현과 김상규, 강상재의 3점슛이 잇따라 터졌다. DB는 포스터가 공격에서, 윤호영이 수비에서 팀을 이끌며 우위를 지켰다. 윤호영은 1쿼터 막판 전자랜드의 슛을 연달아 블록하며 골밑을 든든하게 지켰다.

2Q 전자랜드 44-54 DB

전자랜드가 추격하면 DB가 달아나는 양상이 반복됐다. 다니엘스가 골밑을 파고들었고, 강상재와 김낙현의 외곽슛도 터졌다. DB는 틸먼의 부상 악재 속에서도 꾸준한 경기력을 보였다. 포스터가 쾌조의 슛 감각을 보이며 전자랜드의 다소 엉성한 지역방어를 효과적으로 공략했다. DB는 팀 전원이 리바운드 경합에 나서며 우위를 지켰다. 전반에만 포스터가 22득점, 한정원이 13득점 8리바운드를 올리며 맹활약했다. 전자랜드는 김낙현의 연속 득점에 힘입어 다시 10점차까지 따라붙으며 전반전을 마쳤다.

3Q 전자랜드 65-80 DB

김현호의 연속 3점슛으로 DB가 다시 치고나갔다. 전자랜드는 다니엘스와 팟츠가 동반 부진에 빠지며 공격에 어려움을 겪었다. 유도훈 감독은 결국 외국인 듀오를 모두 빼는 초강수를 두었고, 이 결정으로 경기 흐름을 가져오는 데 성공했다. 정영삼의 3점슛이 터졌고, 김낙현이 3점슛에 이은 4점 플레이를 성공시키며 전자랜드가 64-71까지 따라붙었다. DB는 그러나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3쿼터 처음 코트를 밟은 최성모까지 3점슛 2개를 연달아 꽂아넣으며 달아난 채 3쿼터를 마무리했다.

4Q 전자랜드 96-97 DB

DB는 최성모가 또 하나의 3점슛을 터뜨려 좋은 출발을 했다. 그러나 4쿼터 시작 1분 10초만에 팀 파울 상황에 놓였다. 전자랜드는 파울로 얻은 자유투로 야금야금 추격을 시작했다. DB의 득점이 멈춘 사이, 강상재와 정효근의 3점슛이 폭발하며 순식간에 84-89까지 따라붙었다. DB는 경기 내내 맹활약한 포스터의 슛이 말을 듣지 않았다. 결국 종료 1분 15초를 남기고 정영삼의 동점 3점슛이 그물을 통과하며 스코어는 93-93으로 경기 시작 후 첫 동점을 이루었다.

이후 드라마틱한 승부가 펼쳐졌다. 계속된 상황에서 포스터가 자유투 2구 중 1개만을 성공시킨 반면, 강상재가 역전 3점슛을 터뜨리며 삼산체육관은 떠나갈 듯한 환호로 가득했다. DB는 그러나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어렵게 공격권을 따낸 뒤 종료 2.1초를 남기고 포스터의 재역전 3점슛이 작렬했다. 전자랜드는 마지막 공격을 위해 작전타임을 요청했지만, 정효근의 슛이 림을 외면하며 끝내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