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축구] 벤투호 1기 명단 발표, 황인범·김문환 첫 발탁
이미지중앙

27일 벤투 신임감독이 9월 A매치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사진=OSEN]


[헤럴드경제 스포츠팀=박건태 기자] 파울루 벤투 신임감독의 1기 소집 멤버가 발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9월 A매치 코스타리카, 칠레와의 경기에 나설 남자 성인대표팀 24인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은 앞서 밝힌대로 러시아월드컵에서 뛴 선수를 17명을 뽑았다. 공격수에 손흥민, 황희찬, 문선민, 이승우 등이 포함됐고 미드필더도 이재성, 주세종, 정우영, 기성용 등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라인은 김영권, 이용, 홍철, 윤영선이 월드컵과 동일하게 합류했다.

현재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노리고 있는 선수들도 발탁됐다. 황의조, 황인범이 아시안게임을 마치면 대표팀으로 합류한다. 이 외에 김민재, 지동원, 남태희, 김문환, 윤석영, 정승현이 벤투호에 승선했다.

황인범과 김문환은 첫 대표팀 발탁이다. K리그2 소속임에도 아시안게임에서 활약으로 대표팀에 합류한 것이라 눈길을 끈다.황의조는 지난해 10월 모로코전 이후 11개월만에 재승선했다. 예비명단에는 김신욱, 김승대, 이승기, 이창민, 이명주, 김민우, 고요한, 송범근이 이름을 올렸다.

벤투 감독은 “러시아 월드컵 명단을 기본으로 하고, 최근 활약이 좋은 선수들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젊은 선수들을 소집했다. 한국 대표팀 선수들을 처음으로 만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A대표팀은 다음달 3일 파주에 소집돼 코스타리카(9월 7일, 고양), 칠레(9월 11일, 수원)전을 준비한다.

■ 벤투 1기 소집명단(24인)

GK : 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 :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현대), 윤석영(FC서울), 홍철(상주상무), 윤영선(성남), 김문환(부산), 김영권(광저우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앤틀러스)

MF : 주세종, 황인범(이상 아산무궁화), 기성용(뉴캐슬), 장현수(FC도쿄), 정우영(알사드), 이재성(홀슈타인킬), 남태희(알두하일)

FW : 문선민(인천),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황의조(감바오사카), 이승우(헬라스베로나)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