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외축구] ‘창’ 프랑스 vs ‘방패’ 이탈리아, 다시 보는 2006 WC 결승전
이미지중앙

다가오는 2일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맞붙게 된다. [사진=SPOTV]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프랑스가 이탈리아의 철벽 수비를 어떻게 요리할까?

프랑스가 오는 2일 새벽 3시 50분 니스의 알리안츠 리베라에서 이탈리아와 한판승부를 펼친다. ‘아트사커’ 프랑스는 지난 29일 아일랜드와의 경기에서 강팀의 품격을 뽐냈다. 볼 점유율도 76대 24로 앞섰고, 슈팅 숫자 역시 18대 4로 압도했다. 공수 모두 아일랜드를 제압한 셈이다.

프랑스가 무서운 이유는 또 있다. 핵심 멤버가 빠졌음에도 완벽한 경기력을 자랑했다. 프랑스 축구의 주축 선수인 그리즈만, 포그바, 캉테, 바란, 요리스 등 상당수가 선발 출전하지 않았다. 아일랜드전에서 1.5군으로도 승리를 거둬 더블 스쿼드 운영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빈틈이 없어 보이는 프랑스가 맞붙는 상대는 빗장수비로 유명한 이탈리아다. 비록 이번 러시아월드컵 본선 무대는 못 나서지만 유럽 전통의 강호다. 이탈리아는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명가 재건에 나섰다. 아직 한 경기만 치렀지만 합격점을 줄 만하다. 특히 4년 동안 국가대표와 인연이 없던 발로텔리를 과감히 차출하며, 감독 데뷔전인 사우디전에서 2-1 신승을 거뒀다.

프랑스는 최근 이탈리아와의 6경기서 3승 2무 1패로 상대전적이 앞선다. 과연 프랑스가 우세를 이어갈지, 이탈리아가 2006년 월드컵 결승전 승리의 추억을 소환할지는 2일 새벽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